2021년 5월 19일 수요일

WWE 2K19 선수 모드 적용 및 트론 및 테마곡 변경 정리글

원본 링크: https://gall.dcinside.com/wwe/2022548



WWE 2K19 모드 사이트 https://prowrestlingmods.io/



이 글에서는 '데이터 에디터' 를 이용해서 게임에 없는 선수를 추가하는 법이나 복장 슬롯 추가 등은 다루지 않음. 일단 나도 공부 중이기도 하고,

내가 이거 가이드 쓰기에는 나 또한 모르는 게 많으므로 이 글에서는 기존 선수 복장(기믹) 변경 및 트론, 테마곡 변경을 다룸.


그리고 선수 셀렉트창에서의 렌더 적용도 CCT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같이 다루겠음.


스크롤 보고 쫄 수도 있는데 작업 자체는 ㅈㄴ 간단하니까 겁먹지 마셈.



일단 먼저 CCT(Custom Character Tools)와 사운드 에디터를 다운받아야 함.


https://smacktalks.org/forums/topic/70005-custom-character-tools-2019-released-version-1310-beta/

CCT 2019






이렇게 링크로 들어가서 각각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표시되는 링크로 들어가서 받아주길 바람.

CCT는 설치형 프로그램이 아니라 그저 압축을 풀면 되지만, 사운드 에디터는 설치 후 해야 할 작업이 하나 있다.




설치된 사운드 에디터 폴더로 들어가라. (내 경우 로컬 디스크 (C:)Program Files (x86)Sound Editor 2019)

사운드 에디터 폴더로 들어갔다면, 사운드 에디터 폴더 내에 있는 dependencies 폴더로 들어가면 WwiseLauncher.msi가 있는데 이걸 설치해주셈.


저걸 설치해야 사운드 에디터의 기능이 작동됨.


WwiseLauncher는 따로 홈페이지에서 받아도 되지 않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WwiseLauncher 최신 버전을 설치 시 사운드 에디터 2019에 먹히질 않음.

고로 사운드 에디터 폴더 내에 있는 걸로 설치해야 함.



이제 이렇게 필요한 준비물들은 갖추어졌다.




1. 선수 복장(기믹) 변경하기



CCT를 실행하자.




이렇게 CCT 창이 뜬다. 우선 Settings를 눌러서 WWE 2K19 설치 폴더, 세이브파일 경로가 제대로 잡혀 있는지 확인해라.

필자는 로컬 D 하드에 설치해서 이렇게 뜸.




이런 식으로. 안 잡혀 있으면 직접 잡아주면 되는데 아마 알아서 잡혀 있을 거임. 이제 창을 닫고.



상단에 Install Mods를 눌러서 네 개를 전부 클릭해서 전부 설치해주셈.

이제 본격적으로 선수 모드를 적용해본다.




로만 트라이벌 치프 팩

https://prowrestlingmods.io/file/5c0118acb7c80a996fb979db5536d854


현 로만 복장(기믹)을 적용하겠음. 2KM은 일단 스팀 이용자만 이용 가능한데,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스팀 계정으로 연동함.


아무튼 로그인 후, 다운로드 받자.




트라이벌 치프 팩 구성

ch36802 로만 웃통 깐 경기복


밑은 전부 스맥다운에서 세그먼트 취할 때 입고 나온 티셔츠 종류별 복장이다.



받은 모드의 압축을 풀면 이러한 파일들이 나옴.

이것들이 캐릭터 CH 파일임.


근데 한 가지 알아야할 게 선수 모드 파일은 보통 두 개씩 들어있을 거다.

로만 레인즈의 경우는 ch36802, ch36804 이렇게 두 개가 한 세트임.


그런데 이 두 개가 무슨 차이냐 하면 02는 경기복, 04는 등장씬에서의 복장임.

하나의 파일(02만 있는 경우)만 있는 경우는 입장복과 경기복이 동일해서다.


근데 이건 구분을 취하기 위해서 언급한 거고,

입장복에 02 파일을 적용해도 상관없음.


잡설 치우고 이제 적용법을 알아보자.





슬롯에서 로만 레인즈를 찾아서 우클릭 후 Import를 눌러서 CH-Pac-Files를 눌러보자.



이렇게 창이 또 뜨는데 Attire 옆의 직사각형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은 Ch 파일을 찾아서 더블클릭 ㄱㄱ

하나의 Ch 파일만 있을 경우, 말했다시피 경기복, 등장복이 동일하므로 같은 파일들을 각각 양옆에 넣어주면 됨.





필자는 ch36802 (로만 웃통 깐 경기복)

전부 경기복, 등장복으로 추가했음.


추가했다면 Import를 누르면 됨.


이제 창을 닫고 해야 할 일. 이게 사실 CCT 통한 모드 적용 중 젤 중요한 작업임.


CCT 창에서 Chunk Tools를 눌러서


이 밑의 작업들을 차례대로 하면 됨.


그러고 나서 게임에 들어가보면 적용이 되어 있을 거임.








이러한 작업들은 트론 및 렌더링 적용 시에도 마지막에 꼭 해야 할 작업이므로 잊지 마셈.

고로 모드 여러 개 받았다 하면, 그거 다 적용하고 마지막엔 꼭 이 작업을 거쳐야 잘 적용됨.






완벽하게 적용된 모습.


이것으로 선수 복장(기믹) 변경 가이드는 끝났음.

존나 쉽다는 걸 깨달았을 거다.


가끔 CCT 쓸 필요없이 걍 게임 폴더에 덮어씌우는 형태도 있는데,

그런 형태면 모더가 글에도 덧붙였을 테고 그럼 경로에 그냥 그대로 복붙하면 끝남.



아 또 한 가지 알아야 할 게 바비 래쉴리 같은 경우에는 DLC 선수라 그런지,

CCT로 복장을 적용해도 게임 기본 복장으로 나오는 상황이 발생되는데.


그럴 땐 WWE 2K19 폴더 - pac 폴더 - ch 폴더

로 들어가서 ch13302_p10.pac, ch13304_p10.pac 파일을 다른 곳에다 따로 백업한 후에 삭제하셈.


그리고 2KM에서 받은 바비 파일을 각각 위의 파일명으로 수정해서 저 경로에 그대로 넣어주면 됨.



2. 트론 및 테마곡 변경하기



바비 래쉴리 GFX를 적용해보겠음.




바비 래쉴리 2021 GFX

https://prowrestlingmods.io/file/8585d2912806a87e0c1fad231f2384d4



다운 받아서 압축 풀면 파일들이 이렇게 나온다.





자 이제 이것들을 적용해보겠음.


CCT에서 바비 래쉴리를 찾아서 우클릭을 누른 후 Import 클릭




옆으로 또 창이 표시되는데 Tron 클릭




차례대로 적용하면 됨. Apron으로 들어가기 ㄱㄱ




아까 복장 변경법과 크게 다른 게 없다.

직사각형 버튼을 눌러서 apron 파일을 잡아서 Import 누르면 됨.


Apron, Mini, Ramp, Wall은 이렇게 다 똑같고 Titan 적용법 알려줌.


Titan은 파일이 총 세 개인데 이렇게 구분하므로 똑같이 적용하면 됨.





좌측 창을 보면 끝 숫자가 0임


그럼 ent_0133(바비)_0_0_0을 잡아주면 됨.




이렇게 잡아줬으면 Import




이제 0_0_1을 잡아주고 Tron-ID의 끝자리 숫자를 1로 바꿔서 Import




이것도 같은 방법대로 0_0_2를 잡아주고 끝자리 숫자 2로 변경해서 Import


이러면 트론 적용이 끝남 ㅇㅇ..

CCT 쓸 필요없이 게임 폴더에 덮어씌우는 형태면 모더가 글에다 덧붙였을 거임.

고대로 복사해서 경로에 그대로 덮어씌우면 끝나는 경우도 있음.



자 이제 테마곡 변경해보겠음. 사운드 에디터 켜라.




File - Open



보통 선수들 음악은 이 파일들에 있음.


patch_10이나 patch_20 같은 경우에는 DLC 선수들 음악인데,

바비는 patch_10에 있으니 지정해서 열어주기.





CCT에서처럼 우클릭 -> Import



바비 테마.wem을 지정해서 잡아주면 알아서 바로 프로그램이 바꿔줌.


그럼 끝임.



간혹 wem이 아니라 모더가 mp3 파일로 넣어놨는데 어떡하냐?






그렇다면 사운드 에디터에서 Tools - Sound-Converter


mp3 파일 지정해서 Convert 눌러서 wem 파일로 생성하면 됨.


자 이제 결과물 확인 ㄱㄱ






간지 ㅇㅈ?



나처럼 트론 영상 등장씬에서 재생되게끔 하고 싶으면

https://gall.dcinside.com/wwe/2022364



게임 내에서 등장씬 이런 식으로 수정해봐라.

로만 AR도 GFX 먹인 거임 ㅋㅋ



3. 렌더 적용하기



빨대 렌더를 먹여보겠음.







다운 받고 압축을 풀면 이렇게 파일이 나옴.

옆에 WWE 2K19 어쩌고 파일은 걍 모더가 적용 스크린샷 끼워넣은 거니까 무시





CCT에서 Import - Render



이렇게 잡아주면 됨




타입이 보기 쉽게 다 적혀 있음.

둘 다 저 렌더로 적용하고 싶으면 두 개 전부 똑같이 잡아서 Import 해줘라.









잘 적용됨.


그 외 쓸만한 정보


2K20 및 이전작들에 있는 무브 및 등장씬 2k19에 적용하기

https://smacktalks.org/forums/topic/72037-ported-entrance-victory-motions-and-move-animations-from-2k20-and-previous-games-ported-entrances-update-added-23th-october/


1. PORTED ENTRANCE AND VICTORY MOTIONS PACK

https://mega.nz/file/hUxUiQib#WRjJxV6epb5bSzN-s7GCmbuZLCGZhgBBqRLtVJOk3tQ


2. PORTED MOVES ANIMATIONS PACK

https://mega.nz/file/RRQHTAAa#vAOlF28n2jueX-n64t6jeuplqqW_X-WONTasbLk4A8Q



1번은 압축 풀면 PAC, MODS 폴더만 복사하여 2k19 폴더로 덮어씌우기. CCT로 Regenerate Chunk0.def

2번은 압축 풀고 나오는 pac 폴더 2k19 폴더에 덮어씌우기.


이것들을 쓰면 이제 2k19의 커스텀 등장씬이 챔피언 등장씬에도 고스란히 적용됨! (커스텀 등장씬 그대로에, 허리에 벨트 매고 나옴!)

(* EDIT MENU - TITLE MOTION - CHAMPION MOTION - ADVANCED CREATION)



모르는 거 있으면 댓으로 질문


프갤에 쭉 이런 모드 정리글이 없어서 모드 입문하는 사람이 없어 보여서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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